엘리야의 기도-왕상18:41(2015년 5월 1일 금요기도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5-07 02:04
조회
916



































servoice.jpg


































sermon_podcast.jpg




























































▶ 왕상18:41 엘리야가 아합에게 이르되 올라가서 먹고 마시소서 큰 비 소리가 있나이다. 아멘.

*성경에 대단한 기도의 사람으로 엘리야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의 대표적인 기도인, 비를 내리는 기도를 통하여, 바른 기도의 자세를 배울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1/3 믿음으로 기도하라.

*엘리야가 갈멜산에서 바알선지자 450명과 대결을 합니다.
그리고 멋지게 이기죠. 그러나 더 중요한 일이 있었습니다. 지금 3년째 나라에 가뭄이 내렸습니다. 이제 굶어죽게 생겼습니다.

*엘리야는 바알선지자와 대결한 후에, 비가 오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합니다.

왕상18:41 엘리야가 아합에게 말하였다. “빗소리가 크게 들리니, 이제는 올라가셔서, 음식을 드십시오.”아멘.

*비는 내리지 않습니다.
뒤에 보면, 저 멀리 바다 끝에 구름이 한 조각 걸려있었다고 합니다. 비는 아직 오지 않습니다. 빗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엘리야는 확신을 가지고 왕에게 통보를 합니다.

*이게 믿음입니다.
비가 오기를 기도하면, 비가 올 줄로 믿는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나도 내 기도를 안 믿으면,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응답해주실까요?

*기도하면, 기대하라.
기도하면 기대해야 합니다. 엘리야는 자기의 기도에 확신을 가졌습니다. 비가 내리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면, 반드시 비는 내린다.

*믿음으로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3 기도 하지 않으면 안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기도시키십니다.
분명히 와야 하는 버스가 오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도시키시는 겁니다. 부족함이 있어야, 사람은 기도하기때문입니다.

*바알선지자와 대결도 이겼습니다.
이제 비가 내려야 합니다. 이제 알아서 비가 내려야 합니다. 안 내리면, 하나님 망신입니다. 바알선지자만 죽일 수 있었지, 비는 못 내리는 신이라는 비난을 듣게 됩니다. 그냥 비가 내려야 합니다. 그래야, 아까 바알선지자를 죽인 신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비가 안 내릴까요?

왕상18:42 아합이 올라가서, 음식을 먹었다. 엘리야는 갈멜 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땅을 바라보며 몸을 굽히고, 그의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었다. 아멘.

*아합왕은 밥을 먹습니다.
엘리야는 갈멜산 꼭대기에 올라가서, 간절한 마음으로, 아니 간절한 몸으로 기도합니다. 어떻게 기도했다고 나옵니까?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엘리야에게 별명이 있습니다. 낙타무릎이다. 얼마나 기도를 많이 했으면 이렇겠습니까?

*이게 관계입니다.
하나님과 여러분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엘리야가 능력이 있었던 것은 이 무릎때문입니다. 하나님을 그만큼 의지하니까, 하나님께서 그를 통해서 일을 하시는 겁니다.

*기도하지 않고 비가 내리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할 겁니다. 올 비가 왔다고. 우연히 왔다고. 하나님께 영광돌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기도시키십니다.
낙타무릎이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기도하는 무릎이 없으면, 하나님과 관계도 없는 것입니다. 나는 아버지와 관계가 아주 좋아. 그런데 일주일에 한번만 대화해... 이게 말이 됩니까?

*낙타무릎같이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3 기도하면 기다려라.

*왕에게 밥을 먹으라고 했습니다. 믿음으로 큰소리쳤습니다. 그러나 엘리야의 모습은 초라합니다.

왕상18:43 그리고는 그의 시종에게, 올라가서 바다쪽을 살펴 보라고 하였다. 시종은 올라가서 보고 와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엘리야가 다시 그의 시종에게, 일곱 번을 그렇게 더 다녀오라고 하였다. 아멘.

*바다쪽은 서쪽바다, 즉 지중해쪽을 보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사는 지역도 비구름은 항상 서쪽에서 오지요? 똑같습니다.

*죽도록 기도하고, 바다를 확인하는 것을 7번 행했습니다.
얼마나 애가 탔을까요? 7번을 확인하니, 그때 비가 옵니다. 당연히 내려야 할 비입니다. 7번을 기도한 뒤에 응답이 내립니다.

*7은 하나님의 숫자입니다. 확실한 기도의 응답인 것을 보여줍니다.

*기도하면 지치지 말고, 응답된 줄로 알고,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기도하고 기다리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