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의 기도-에4:16(2015년 6월 12일 금요기도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6-16 02:50
조회
834



































servoice.jpg


































sermon_podcast.jpg




























































▶ 스4:16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하니라. 아멘.

▶*에스더
원래 이름은 하닷사였고, 바벨론 포로에서 귀환하지 않고, 페르시아에 남아 있던 베냐민 지파의 여자였습니다. 일찍 부모님을 잃고, 사촌 오빠인 모르드개가 딸처럼 길렀습니다.
아하수에로 왕의 왕비가 되어 나라를 구한 여자가 되죠.
에스더가 나라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에스더의 기도는 아주 간절합니다. 간절한 에스더의 기도를 본받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1. 나라를 위해서 기도하라.


스4:13 모르드개는 그들을 시켜서 에스더에게 다음과 같이 전하라고 하였다. "왕후께서는 궁궐에 계시다고 하여, 모든 유다 사람이 겪는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멘.

*하만이라는 사람에 의해서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 온 모든 유대인들이 학살을 당할 위기입니다.
왕궁에 살고 있던 유대인 에스더가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 억울함을 왕에게 알려야 할 것이 아닙니까?

*에스더도 방법이 없었습니다.
왕을 만날 수가 있어야지, 왕에게 말을 하지 않겠습니까? 왕이 에스더를 부르지 않는데, 어떻게 왕에게 찾아갈 수 있습니까? 왕이 부르지 않았는데, 찾아가는 것은 왕을 죽이려는 음모로 간주해서 바로 처형해버립니다. 이게 원칙이었습니다. 왕이 용서해주면 살 수 있습니다.

*나라를 잊지 말라!
미국 산다고 우리가 미국인이 됩니까? Korean American이라고 합니다. 뭐가 더 먼저 나옵니까? Korean입니다. 우리는 한국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한국이 없으면, 우리가 이 나라에서 어깨펴고 살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내 나라가 잘 되어야 합니다.

*내 나라가 요즘 답답합니다.
내 나라를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MERS때문에 매일 뉴스에 나옵니다. 한국사람들이 요즘 기피대상 1호랍니다. 정치는 어지럽습니다. 교회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교회의 1세대 지도자들이 문제를 일으키고 감옥에 있습니다.

*내 나라를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유대인들은 잃어버린 자기 나라를 위해서 그 방향을 바라보고 기도했습니다. 다니엘이 그렇게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기막힌 일이 벌어지죠. 2500년 뒤에, 이스라엘이라는 나라가 다시 세워집니다.

*내 나라를 위해서, 한국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 하나님께 쓰임 받으라.

스4:14 이런 때에 왕후께서 입을 다물고 계시면, 유다 사람들은 다른 곳에서라도 도움을 얻어서, 마침내는 구원을 받고 살아날 것이지만, 왕후와 왕후의 집안은 멸망할 것입니다. 왕후께서 이처럼 왕후의 자리에 오르신 것이 바로 이런 일 때문인지를 누가 압니까?" 아멘.

*모르드개가 에스더에게 책망합니다.
유대인이 모두 죽으면, 너는 온전할 것 같으냐?
한국이 망하면, 우리가 온전할까요? 아니면 나라없는 백성이라고 더 무시당하고 살까요? 저는 한국 사람인데, 국적이 없어지네요.

*나라없이 살 수 없습니다.
도산 안창호선생님, 미국으로 도망오셔서, 나라를 잊지 못하고, 내 나라를 위해서 독립운동을 샌프란시스코에서 하지 않으셨습니까?

*또 모르드개는 말합니다.
지금 하나님께서 너에게 복을 주셔서 왕비가 되게 하셨는데, 지금 네가 하나님의 일을 거부하겠는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셨습니다.
왜 주셨을까요?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일을 하려고 주신 복은 아닐까요?

*하나님께서는 지금 여러분들을 에스더로 쓰기를 원하십니다. 쓰임받는 것이 복입니다. 바쁘다고, 능력없다고 빼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에게 시간주셨고, 건강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쓰시겠다고 하면 군소리없이 내어 놓으십시오. 쓰임받는 복입니다. 주님께 쓰임받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 죽을 마음으로 기도하라.

스4:16 "어서 수산에 있는 유다 사람들을 한 곳에 모으시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게 하십시오. 사흘 동안은 밤낮 먹지도 마시지도 말게 하십시오. 나와 내 시녀들도 그렇게 금식하겠습니다. 그렇게 하고 난 다음에는, 법을 어기고서라도, 내가 임금님께 나아가겠습니다. 그러다가 죽으면, 죽으렵니다." 아멘.

*에스더가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상황임을 압니다.
그리고 담대하게 말합니다. 3일동안 나를 위해서 금식하십시오. 나도 시녀와 함께 금식하겠습니다.

*위기를 만나면, 기도하세요.
에스더는 자기가 죽은 목숨인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기도해달라고 합니다. 기도제목이 있으면, 같이 하는 기도가 더 능력이 있습니다. 기도는 나누세요. 기도의 동역자를 찾으세요.
그리고 스스로 기도해야 합니다.

*죽을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이 마음으로 무엇을 못하겠습니까? 죽을 마음으로 공부하면 무엇이 못 되겠습니까? 죽을 마음으로 기도하면, 무슨 응답을 못 받겠습니까? 죽을 마음으로 믿으면, 하나님께서 얼마나 이쁘게 보시겠습니까?

*여러분에게 이런 열심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죽을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에스더는 이 기도로 응답받습니다. 죽을 마음으로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1. 회개,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 무엇인지? 쓰임받기를 원합니다.
2. 나라를 위해서 기도, 대통령, 정치, Mers, 통일 세미나
3. 다락방소풍을 위해서, 다락방의 활성화, 다락방장들의 헌신. 김영복집사, 교회리모델링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