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는 기도-잠30:1(2015년 10월 30일 금요기도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09 00:53
조회
658
▶ 잠30:1 이 말씀은 야게의 아들 아굴의 잠언이니 그가 이디엘 곧 이디엘과 우갈에게 이른 것이니라. 아멘.

*성경에 나오는 아름다운 기도가 하나 나옵니다.
손에 꼽히는 기도입니다. 우리가 평생드릴 수 있는 겸손한 기도입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도입니다. 바로 아굴의 기도입니다. 오늘 아굴의 기도를 통해서, 겸손한 기도를 드릴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1/3 기다리는 기도를 드리라.

잠30:7 내가 두 가지 일을 주께 구하였사오니 내가 죽기 전에 내게 거절하지 마시옵소서. 아멘.

*아굴이 2가지를 놓고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이 두가지를 언제까지 응답받기를 원합니까? 죽기 전까지 이뤄달라고 기도드리고 있습니다.

*사람이 기도하면서, 응답의 시간을 스스로 정합니다.
이 기도제목은 언제까지 이뤄질 기도제목이다. 하나님. 이 기도제목은 급합니다. 하나님 속히 응답하여 주옵소서. 라고 기도드립니다.

*아굴의 기도는 그 시간을 스스로 정하지 않습니다.
죽기 전까지 이뤄주십시오. 라고 기도드립니다. 이 기도는 기도의 응답시간까지도 하나님께 속해 있다는 고백입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 속한 것이라는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순종입니다.

*아굴처럼 기도하면 지치지 않습니다.
죽기 전에는 이뤄지겠죠. 하나님께 그 시간마저도 드리는 기도입니다.

*조지물러라는 분 기도응답의 아버지.
자기 친구 5명을 전도하려고 기도를 시작합니다. 4명의 친구를 전도하고 죽었습니다. 1명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의 장례식장에서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이래서 위대한 기도의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기도응답의 시간마저도 하나님께 맡기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3 정직을 위해서 기도하라.

잠30:8 곧 헛된 것과 거짓말을 내게서 멀리 하옵시며. 아멘.

*그 대단한 기도제목이 무엇일까요?
헛된 것과 거짓말을 멀리 하게 해달라는 기도이빈다.
헛된 것은 구약성경에 우상들을 말할 때, 자주 사용되는 말입니다. 하나님 외에 다른 우상은 헛된 것입니다.

*솔로몬이 전도서에서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헛되고 헛되고 헛되고 헛되다... 라고 고백하죠. 세상의 모든 것이 헛된 것이라고 그는 고백하고 있습니다.
돈도 명예도 성공도 죽음 앞에서는 모두 헛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헛된 것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얼마나 겸손한 기도입니까? 헛된 것을 버리는 기도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그리고 거짓말을 버리도록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거짓이 없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거짓말을 하면, 우리는 하나님과 멀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은 진실하신 분이시기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서도, 거짓말을 하며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독교인이라도 세상이 믿어주지 않습니다. 우리가 거짓말 하면, 우리 욕먹는 것보다 더 큰 욕을 하나님께 먹이는 겁니다. 하나님은 거짓이 없는 분이십니다.

*죽을 때까지 응답받기 어려운 기도제목입니다.
헛된 것을 버리고, 거짓말을 멀리하며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진실하게 하여 주옵소서.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3 재물을 위해서 기도하라.

*하나님만 믿는다고 재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나요?
없습니다. 목사는 돈 기도할까요 안 할까요? 거의 안 하지만, 할 때도 있습니다.

*돈 때문에 교회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교회 나오면 부자된다고 예수믿는 사람도 있습니다. 교회에 사업하기 위해서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바른 재물에 대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잠30:8 나를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시고 오직 필요한 양식으로 나를 먹이시옵소서. 아멘.


*가난하게도 하지 말라는 기도는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부하게도 하지 말라는 말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딱 필요한 양식만 주십시오. 이렇게 기도합니다.
하늘에서 그날 만나만 내리듯, 필요한 양식만 달라고 기도합니다.

*왜 그럴까요?

잠30:9 혹 내가 배불러서 하나님을 모른다 여호와가 누구냐 할까 하오며 혹 내가 가난하여 도둑질하고 내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할까 두려워함이니이다. 아멘.

*배가 부르면, 잠만 옵니다.
기도가 안 나옵니다. 배부른 소리합니다. 심지어 하나님이 누구냐? 합니다. 사람은 그렇습니다. 기도거리가 없는데, 기도할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반대로 돈이 없으면, 도둑질하고, 사기쳐서 교회 다니는 사람이 저렇게 사냐? 하는 소리 듣습니다. 하나님 이름을 욕되게 하는 일입니다.

*하나님. 일용할 양식을 주십시오.
부족할 때, 아슬아슬하게 채우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죽을 때까지 해야 할 기도입니다. 아굴의 기도를 우리도 드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1. 헛된 것을 버리게 하옵소서. 거짓을 버리게 하옵소서.

2. 재물의 기도를 드리도록.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소서.

3. 교회건축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