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기도5-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마6:9(2016년 2월 12일 금요기도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18 23:46
조회
449



































servoice.jpg


































sermon_podcast.jpg




























































▶ 마6: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아멘.

*주기도문의 7개 기도제목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7은 완전한 수이기에, 예수님께서 주신 주기도문도 7개의 기도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7개의 기도제목을 통해서, 우리들의 기도를 다시 돌아볼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1/3 항상 하나님이 먼저이십니다.

*가장 처음 기도제목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
입니다.
누구를 위한 기도입니까?
하나님을 위한 기도입니다.

*주기도문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 순서가 아름답습니다.
하나님이 먼저이십니다. 항상 우리는 하나님을 먼저 앞 세워드려여 합니다.

*우리의 기도가, 우리의 하소연과 하나님을 향한 불평이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어디가서 사람을 만나보세요. 제일 먼저 만나자 마자, 왜 그거 안 해줬냐고? 따지기 시작하면, 그 사람 꼴도 보고 싶지 않을 겁니다. 만나면, 그분을 생각하는 말을 하고, 그 사람을 칭찬하는 말을 해야 하죠. 그게 상식입니다. 무식한 사람은 무작정 달려가서 하고 싶은 말을 다 하고 나옵니다. 그러면 사람을 잃습니다.

*우리의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께 하실 말씀 많으시죠? 따지실 것, 불평할 것 많으시죠? 그러나 좀 참으세요. 하나님이 먼저이십니다.

*항상 어른이 먼저였습니다.
식사를 할 때도, 아버지가 먼저 시작하셔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먼저이십니다. 늘 아버지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하루를 살면서, 하나님을 얼마나 생각하십니까?
우리가 기도할 때도,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어찌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을 먼저 생각하면, 하나님께서도 내 생각해주십니다.
하나님을 먼저 생각하고, 하나님을 위한 기도로 우리의 기도를 시작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3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라.

*이름이 있다는 말이 뭔가요?
이름이 없는 것도 있나요? 이름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름의 가치는 다릅니다. 명품은 왜 명품인가요? 품질이 아무리 좋다고 명품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명품은 그 ‘이름’ 이 있어야 명품입니다. 심지어, 명품은 그 이름만으로도 빛이 납니다. 그게 명품이죠. 그게 이름입니다.
그래서 이름값을 한다! 라는 말도 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이사야 Isaiah 42:8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아멘.

*하나님께서 자기의 이름을 여호와로 소개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자기의 영광과 찬송을 절대로 다른 자에게 주지 않으신다. 스스로 그의 영광을 가져가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여호와의 이름을 높이지 않아도,
하나님의 이름은 스스로 영광을 받으십니다. 빛나는 이름입니다. 우리가 성가대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찬양팀의 이름으로 하나님을 높이는 것은 우리에게 영광입니다. 우리가 아니라고 하나님의 이름이 영광을 못 받으시겠습니까?

*하나님의 이름에 먹칠하지 마세요.
그 이름을 높여야 합니다.

*독일 신학박사, 목사가 자기 딸을 때려서 죽였습니다.
그리고 시신을 치우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기 딸이 부활할거라고 믿었다고 합니다. 정말 부끄러워서 어디에서 목사라고 이야기할 수도 없습니다.
이 목사의 이름을 아십니까? 모르시죠? 저는 압니다.
그런데 이 목사가 자기 이름에 먹칠을 했습니까? 아닙니다. 이 목사는 자기 이름이 아니라, 하나님의 이름에 먹칠을 했습니다.

*이름값을 하세요.
하나님 믿는 사람이라는 이름 값을 하세요.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영광받으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그 이름에 영광을 돌리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3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라.

*거룩하게 하는 것은 헬라어로 ‘하기오스’라고 부릅니다. 이 말은 구별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구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미국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이용한 욕들이 많습니다.
OMG, Jesus이런 말들이 욕입니다. 미국와서 이런 영어는 절대로 배우지 마세요. 미국 크리스찬들이 이런 말을 들으면, 아주 무식한 사람으로 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이용해서 자기 감정을 표현하거나, 욕을 하는 것은 우리 기독교인으로서는 절대로 하면 안 되는 일입니다.
십계명 2번째에 나오는 네 이름을 망령되게 일컷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거룩하게 불러야 합니다.

*하나님을 거룩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원래 거룩하셔서, 우리가 하나님을 거룩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자신이 거룩해져야 합니다.
거룩은 구별입니다. 하나님때문에, 하나님을 위해서 구별한 것이 거룩입니다.

*하나님을 위한 시간이 있습니까? 하나님을 위해 구별한 재물이 있습니까? 구별해야 거룩합니다. 거룩해야 하나님께서 받으십니다.
집에서 입던 막 입던 옷을 예배에 입고 오는 것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주머니에서 굴러다니는 돈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서 거룩하게 구별하면,
하나님께서도 우리들을 크게 쓰시려고 구별하십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에게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여기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