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구원자-행4:12(2016년 9월 2일 금요기도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07 01:29
조회
352

servoice.jpg

sermon_podcast.jpg



▶ 행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아멘.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


지난 시간에는 예수님께서는 완전한 하나님이시며, 완전한 인간이셨다고 배웠습니다.


오늘 예수님에 대한 마지막 시간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가 되십니다. 이게 없으면, 우리가 왜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까? 세상에 우리가 알아야 할 사람이 이토록 많은데, 왜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까?



1/2 예수님은 구원자이시다.



*예수님께서 태어나실 때, 주님의 사자가 마리아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아멘.



*예수님의 이름의 뜻은?


구원자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을 메시아, 그리스도라고 부릅니다. מָשִׁיחַ (마시아흐)


히브리어에서 온 말이 메시아입니다. 구원하는 사람이라는 뜻이죠. 이 말을 그리스어로 바꾸면, Μασσίας, Χριστός (맛시아스, 크리스토스)가 됩니다. 그리스도라는 말이죠.



*예수 그리스도


나사렛 예수께서 우리를 위하여 오신 구원자가 되신다는 말씀입니다. 역사적 예수라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이땅에서 태어나신 예수라는 분이, 우리의 구원자 그리스도 이시라는 고백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입니다.



*무엇을 무엇에서 구한다고 합니까?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한다.



*우리 모두는 죄를 짓고 삽니다.


죄가 없는 사람은 세상에 없습니다. 모두가 죄를 짓고 삽니다. 죄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이 스스로 이 죄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단 한명도 스스로 이 죄에서 벗어난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죄의 결론은 죽음입니다. 나도 죽고, 남도 죽이는 것이 죄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죄때문에 서서히 죽어갑니다.


교도소에서 사형을 기다리는 사람이나, 우리들이나 죄때문에 죽는 것은 똑같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 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내 힘으로 안 됩니다. 죄를 이길 수 있는 분, 죄를 안 지으신 분, 즉 우리 안에서 열심히 도 닦아서 구원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불교의 구원은 여기서 막힙니다.


정말 좋은 생각이기는 하지만, 죄지은 인간이 어떻게 도 닦아서 죄에서 벗어날 수가 있고, 구원을 받을 수가 있겠습니까?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됩니다.



*늪에 빠져서 죽어가는 사람이 발버둥을 칩니다.


이 사람이 발버둥을 치면 칠 수록 더 깊이 늪에 빠지게 됩니다. 스스로는 나올 수가 없죠. 죄의 늪이 이렇습니다.



*예수님 만이 구원자가 되십니다.


우리를 죄의 늪에서 구원하러 오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죄를 주님께 아뢰시고, 죄용서함 받으세요.



눅5:20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이르시되 이 사람아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아멘.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병고쳐달라고 하면, 죄를 용서해주셨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구원자이십니다. 삶의 어려운 순간들 속에서 예수님을 구원자로 의지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2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자이시다.



*종교다원주의 Religious pluralism


지금 미국사회와 한국사회에 가장 큰 도전은 종교다원주의입니다.


예수님이 훌륭한 분인 것은 인정합니다. 그러나, 예수님만 구원의 길이라고 하면 싫어합니다. 왜 그렇게 사람이 좁냐고 합니다.



*계속되는 종교간의 갈등, 그리고 전쟁.


이것을 끝내는 가장 평화로운 방법이 종교다원주이라고 합니다. 그냥 우리는 모두 형제이고, 알라가 하나님이고 하나님이 부처님이다. 다르게 믿지만 천국이 극락이다. 모두 똑같다. 한 창조주가 어떻게 어느 종교는 구원하고, 어느 종교는 지옥에 보낼 수가 있겠느냐?



*21세기에 가장 인기있는 종교가 바로 종교다원주의입니다.


심지어 교회 안에도 이런 생각으로 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미국에 많은 교인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교회에 나옵니다. 맘이 바뀌면, 절에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이야기와 유행을 따라가다가는 큰 일 납니다. 아무도 우리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계실까요?



요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아멘.



*예수님께서 스스로 말씀하셨습니다.


자신 외에는 다른 구원의 문과 길은 없다!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사람이 다른 길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주님의 제자였던 베드로도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행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아멘.



*다른 구원의 가능성은 없다고 합니다.


이 말이 다른 종교인들과 전쟁하고, 다른 종교인들을 멀리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그들을 더욱 사랑하고, 그들이 우리를 통해서, 예수님을 믿게 해야 한다는 더 큰 지상명령입니다.


*오직 예수님 만이 구원의 길입니다.


예수님만이 구원의 길입니다. 구원의 길이 되시는 예수님만 의지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