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돌아 보지 말라(02/10/2013)

작성자
김동원목사
작성일
2013-02-11 01:48
조회
2837


sermovie.jpg


servoice.jpg


serdown.jpg






▼*소돔과 고모라
성경에 나오는 두 도시입니다. 죄가 많은 도시여서, 하나님께서 두 도시를 모두 멸망시켜 버리셨다고 하는 두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종종, 샌프란시스코와 비교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 도시를 떠나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명령은 무엇일까요?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그 답을 찾기를 원합니다.

▼1/2 10명의 의인이 되라.
- 우리에게 지금 주신 명령은 떠남이 아닙니다. 의인을 찾는 것입니다.

▼*같이 잘 살던 롯과 아브라함이 싸웠습니다.
가나안땅으로 같이 들어온 두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을 알았고, 약속의 땅을 받기 위해서 온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와서 정착하더니, 이 두사람이 갈라섭니다.

*재산문제였습니다.
재산이 늘어나니, 목자들끼리 싸움을 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이래서는 안 될 것 같아서, 자기가 아들같이 키웠던 롯과 헤어지게 됩니다. 아브라함이 양보를 하죠. 네가 좌로 가면, 나는 우로 가고, 네가 우로 가면, 나는 좌로 가겠다.
롯이 소돔을 택하면서, 아브라함은 반대인 헤브론을 택합니다. 소돔은 아주 살기 좋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 도시의 모습을 보실까요?

▼창19:4 그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소돔 성 각 마을에서, 젊은이 노인 할 것 없이 모든 남자가 몰려와서, 그 집을 둘러쌌다.
▼19:5 그들은 롯에게 소리쳤다. "오늘 밤에 당신의 집에 온 그 남자들이 어디에 있소? 그들을 우리에게로 데리고 나오시오. 우리가 그 남자들과 상관 좀 해야 하겠소." 아멘.

▼*대단히 살기 좋았던 곳이죠?
소돔에 살던 롯이 소돔성을 멸망시키러 온 두 천사를 대접합니다. 그 것을 동네 사람들이 오해를 합니다.

*젊은이로부터 노인까지. 모든 남자들이 몰려왔습니다.
왜 롯 혼자, 천사같이 생긴 남자들을 데려다가 혼자 재미를 보고 있냐는 것입니다. 아주 추합니다. 젊은 사람들이 이렇게 방탕하게 사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들까지 이렇게 살았다는 것은 참을 수가 없습니다. 잘못된 젊은 사람들을 지도해 줄 어른도 없었다는 기막힌 이야기입니다.

*그 뒤의 이야기는 더 기가 막힙니다.

▼창19:8 이것 보게, 나에게 남자를 알지 못하는 두 딸이 있네. 그 아이들을 자네들에게 줄 터이니, 그 아이들을 자네들 좋을 대로 하게. 그러나 이 남자들은 나의 집에 보호받으러 온 손님들이니까, 그들에게는 아무 일도 저지르지 말게." 아멘.

*대단히 친절한 롯입니다.
자기 집에 온 손님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자기 딸 둘을 동네 사람들의 노리개감으로 던져주려고 합니다. 대단히 친절한 롯입니다.

*그러나 동네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죄악이 많은 도시였는지, 얼마나 심각한 동성애의 도시였는지, 처녀 둘을 내어 준다고 해도, 들은 척도 안 합니다. 우리는 여자에는 관심없으니, 얼른 그 남자들 내어 놓으라고 합니다.

*지긋 지긋한 도시입니다.
롯은 뭐가 좋아서 이 도시에 갔을까요? 그리고 뭐가 좋아서 이 도시를 떠나려고 하지 않는 것일까요? 이게 죄의 맛입니다. 이미 롯도 죄에 중독되어 버렸습니다. 떠날 수가 없었습니다. 자기 딸들을 남들에게 던져주고라도, 그 도시에 살고 싶었습니다.

▼레위기 Leviticus 18:25 따라서 그들이 사는 땅까지 더럽게 되었다. 그러므로 나는 그 악한 땅을 벌하였고, 그 땅은 그 거주자들을 토해 내게 되었다. 아멘.

▼*땅이 거룩하고, 사람은 거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럽게 살면, 땅이 사람을 토해 낸다고 합니다.

*가나안 땅에 살던 사람들이 더러웠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 땅을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주셨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의 죄가 넘쳐 흐를 때, 하나님께서는 그 땅을 다른 사람들에게 주셨습니다. 그리고 쫓아 내어 버렸습니다. 땅이 사람을 토해냅니다.

▼*폼페이
서기 79년 8월 24일 이탈리아의 폼페이라는 도시에 화산이 폭발했습니다. 로마제국의 도시 중에서 가장 번영했던 도시였습니다.
로마는 강력한 힘으로 식민지를 만들었고, 그 식민지에서 노예와 먹을 것을 조달받아서, 일하지 않고 넉넉하게 살았습니다. 먹을 것이 너무 많아서, 사람들은 먹고 토하고, 먹고 토하고를 반복했다고 합니다. 남자 여자가 같이 들어가는 공공목욕탕이 있었고, 사창가가 많이 있었고, 잡아온 노예들을 사자들과 싸우게 하고, 그것을 구경했고, 피냄새를 즐거워했습니다.
그 타락했던 모습이 그대로 폼페이라는 도시에 보관이 되어버렸습니다. 사람들의 모습이 너무 더러워서 하나님께서 심판해 버리셨습니다.

*우리들은 어떤까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땅은 어떻습니까? 혹시 하나님께서 토해버릴 만큼 더러운 곳이 되어버리지는 않았습니까?

▼*우리가 사는 이땅이 소돔과 같이 된다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이 땅을 거룩하게 해야지 우리가 살 수 있습니다.

*이 앞의 이야기를 보면,
소돔에 하나님을 믿는 의인 10명이 없어서 멸망했다고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보시는 것은 이 땅의 죄인들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비빌 언덕은 우리들입니다. 이 땅이 타락해도, 10명의 의인이 있으면 망하지 않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은혜장로교회- 창립 36주년.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왜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 땅에 살게 하셨을까요?
아시다시피 샌프란시스코는 동성애의 도시입니다. 애들 교육하기 참 어렵습니다. 시내를 지나가면, 애들보고 눈 감으라고 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한인들이 많지 않습니다. 큰 교회도 천명이 되지 않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이 땅에 보내셨을까요?
의인 10명이 되십시오. 여기 모인 은혜장로교인들이 샌프란시스코의 의인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소망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 땅을 구할 수 있는 의인 10명이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2/2 죄에 중독되지 말라.

*소돔이라는 도시는?
대단한 도시였습니다. 이 지역이 상당히 살기 좋았던 지역이었습니다. 특히 인근의 여리고라는 도시는, 만년 전에 도시가 세워졌습니다. 인류 최고의 도시였습니다. 이 도시의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이 지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사해 인근의 도시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지금은 보잘 것 없는 곳입니다.
사해주변이라서 이 지역은 농사가 되지 않습니다. 사해의 강력한 염분때문에 인근에서 농사를 지을 수가 없습니다. 원래 이런 곳은 아니었습니다. 원래부터 그랬다면, 이 지역을 롯이 선택했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큰 도시가 있을 수도 없었습니다. 분명히 무슨 일이 생겨서, 이 지역이 바뀌었습니다. 무슨 일이 생겼던 것일까요?

*천사들이 동네 사람들을 모두 물리쳤습니다.

▼창19:11 그 집 대문 앞에 모여든 남자들을 젊은이 노인 할 것 없이 모두 쳐서, 그들의 눈을 어둡게 하여, 대문을 찾지 못하게 하였다. 아멘.

▼*천사들이 동네 사람들의 눈을 멀게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탈출이 시작되었습니다. 롯과 아내, 그리고 두 딸이 탈출에 참여했습니다.

*이렇게 탈출시키는 이유?
아브라함이 기도했습니다. 이게 중보기도의 힘입니다. 롯을 구하신 이유는. 단 하나, 아브라함이 롯을 위해서 기도했기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의 기도가 없었다면, 롯도 죽은 목숨이었습니다.
남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그 기도가 이렇게 힘이 있습니다. 내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움직이십니다. 그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중보기도의 사명을 제대로 감당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Bab edh-Dhra 와 Numeira의 발견
소돔과 고모라라고 성서고고학자들은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을 발굴한 학자들이 이상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초기 청동기시대의 흔적들을 발견했습니다. 건물들을 발견했는데, 독특한 것은 건물이 불에 탄 흔적이 있는데, 지붕이 불에 탄 흔적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보통 불이 나면, 지붕은 제일 나중에 탑니다. 어떻게 불에 탄 흔적이, 지붕에 많았을까요?

▼창19:24 주님께서 하늘 곧 주님께서 계신 곳으로부터, 소돔과 고모라에 유황과 불을 소나기처럼 퍼 부으셨다. 아멘.

▼*이게 답이 되었습니다.
유황 불이 땅에서 솟아 난 것이 아니었고, 하늘에서 쏟아진 것이었습니다. 그러니 지붕이 불에 탔죠. 지금도 이 지역에서는 유황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람이 살 수 없는 지역이 되어 버렸지만,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하기 전에는 아주 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지긋지긋한 도시 아닙니까?
비록 롯이 소돔을 선택해서 왔기는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당한 일을 생각해보십시오.
1. 맞아 죽을 뻔했습니다.
2. 자기 두 딸을 모르는 남자들에게 내어줄 뻔했습니다.
3. 인종차별도 당했습니다.
이 지긋지긋한 땅을 어떻게 떠나야 할까요?

*롯의 가족이 너무 너무 미련합니다.

▼창19:16 그런데도 롯이 꾸물거리자, 그 두 사람은 롯과 그의 아내와 두 딸의 손을 잡아끌어서, 성 바깥으로 안전하게 대피시켰다. 주님께서 롯의 가족에게 자비를 베푸신 것이다. 아멘.

*롯이 안 가려고 합니다.
믿지를 않습니다. 그냥 죄와 같이 죽겠다고 하지, 따라 가지는 않겠다는 겁니다. 그래서 천사 두명이 4사람의 손을 한손씩 붙잡고 끌고 나옵니다.

▼창19:20 보십시오, 저기 작은 성이 하나 있습니다. 저 성이면 가까워서 피할 만합니다. 그러니, 그리로 피하게 하여 주십시오. 아주 작은 성이 아닙니까? 거기로 가면, 제 목숨이 안전할 것입니다." 아멘.

▼*산으로 가라고 하는데, 산으로 안 갑니다.
죽어도 도시에서 살겠다는 겁니다. 가다가 작은 도시를 보고, 그 도시에서 살게 해달라고, 가다가 힘들어서 죽겠다고 간청을 합니다. 도무지 이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기는 한 겁니까?

▼창19:26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았으므로, 소금 기둥이 되었다. 아멘.

▼*마지막으로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봤습니다.
처음에 천사들이 명령을 했습니다. 뒤돌아 보면 죽는다고 했습니다. 절대로 뒤돌아 보지 말라고 했습니다.

*롯의 아내는 미련이 남아 있었습니다.
죄의 미련입니다. 내가 소돔에서 어떻게 살았던가? 내가 두고 온 내 재산들은 어떻게 되는가?
돌아 보는 순간, 롯의 아내는 소금기둥으로 변해 죽어버렸습니다.

▼*이 지역에 가면, 이런 소금기둥은 아주 흔합니다.
이 지역 전체가 소금으로 이뤄진 산입니다.
하나님께서 롯의 아내를 소금기둥으로 만드신 이유는?
사람들에게 주시는 경고입니다. 뒤돌아 보지 말라구요. 죄를 그리워하지 말라구요. 죄의 중독에서 벗어나라는 말입니다.

▼*Methamphetamine 중독
한국말로는 필로폰이라고 부르는 마약입니다. 얼마나 중독성이 강한지, 이 마약을 한번 맞아 본 사람은, 83%가 다시 이 마약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겨우 17%만 이 마약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험한 일을 당했는데도, 딸가진 엄마인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봅니다. 그래도 그 죄의 맛이 좋았던 것이죠. 거기서는 다 그렇게 살았는데, 우리가 산에 가서 어떻게 죄없이 사나?

▼*요세미티의 뜻.
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국립공원입니다. 정말 큰 공원입니다. 요세미티의 뜻은 인디언들 말로 곰이라는 뜻입니다. 곰이 참 많습니다. 요세미티에 가면, 곰을 조심하라는 말부터 시작합니다. 곰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주의사항은, 곰에게 먹을 것을 주지 말라는 것입니다. 곰이 스스로 사냥해서 먹지 않고, 관광객이 주는 것을 먹고 살다가, 겨울에 관광객들이 눈때문에 못 들어오면, 곰들이 그 맛을 잊지 못해서, 굶어 죽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미련 곰탱이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롯의 아내가 이런 미련 곰탱이였습니다.
죄때문에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되는데, 그 죄가 그렇게 그리워서 뒤를 돌아 봅니까?

*우리가 이런 곰탱이가 되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죄에 중독되어 살지 마십시오. 그 죄가 우리를 망하게 합니다. 죄에 맛에 빠져서 살지 마세요. 롯의 아내같이 뒤돌아 보지 마세요. 그 죄가 우리를 죽게 합니다.

*롯의 아내같이 죄에 중독되어 죄를 그리워하지 마십시오.
이 땅을 살리는 10명의 의인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



Don’t Look Back (2/10/2013)
Genesis 19:26
Sodom and Gomorrah are biblical cities. God destroyed them because of their sin. Sometimes they are compared to San Francisco.
What does God want the Christians in San Francisco to do?

1/2 Be one of the Ten Righteous People.
Abraham and Lot went to Canaan together to receive the Promised land. They were close people when they arrived. But after they were gainful, their herdsmen fought over land and water. After that, they both left each other and went separate directions.
Lot chose Sodom, and Abraham went to Hebron.
Genesis 19:4~5 Before they had gone to bed, all the men from every part of the city of Sodom--both young and old--surrounded the house. They called to Lot, “Where are the men who came to you tonight? Bring them out to us so that we can have sex with them.”Amen.
Lot invited two angels to his home. At night, the young and old men went to Lot’s home and asked for the two angels to have sex with them. Lot told them that he would give his two daughters instead of the angels. However, the people said no and asked for the angels again.
Genesis 19:8 Look, I have two daughters who have never slept with a man. Let me bring them out to you, and you can do what you like with them. But don't do anything to these men, for they have come under the protection of my roof.“ Amen.
Leviticus 18:25 Even the land was defiled; so I punished it for its sin, and the land vomited out its inhabitants. Amen.
Land is blessed and holy, however, the people were not. When land was defiled; so I punished it for its sin, and the land vomited out its inhabitants.
Pompeii is a city and commune in the province of Naples in Campania, southern Italy, famous for its ancient Roman ruins. Modern Pompeii was founded in 1891. On August 24, 79 Mount Vesuvius literally blew its top, spewing tons of molten ash, pumice and sulfuric gas miles into Vesuvius erupts, 1944 the atmosphere.
Sodom and Gomorrah did not have ten righteous people, so they were utterly destroyed by God. Why do you think God established our church in San Francisco? God wants us not to escape SF but to become one of the ten righteous people to save our city. This is the mission God gave us.

2/2 Don’t Be Addicted to Sin.
When Lot chose Sodom, it was fertile and good. But now, it is impossible to farm because of salt in the land. What happened to Sodom and Gomorrah?
Genesis 19:11 Then they struck the men who were at the door of the house, young and old, with blindness so that they could not find the door. Amen.
The angels struck the people at the door with blindness. The angels helped Lot’s family escape from the city of Sodom. Why did the angels help Lot and his family escape? Lot and his family was spared because Abraham prayed for Lot and his family. That is the power of prayer.
Biblical archeologists discovered two sites near the Dead Sea. One was Bab edh-Dhra(Sodom), and the other was Numeira(Gomorrah). They found burned roofs.
Why was the roofs all burned? Isn’t the bottom of the houses burned down first?
Genesis 19:24 Then the LORD rained down burning sulfur on Sodom and Gomorrah--from the LORD out of the heavens. Amen.
The roofs were burned down because the LORD rained down burning sulfur on Sodom and Gomorrah--from the LORD out of the heavens. Lot suffered a lot in Sodom. It was natural that he wanted to leave the city. Lot hesitated to leave Sodom.
Genesis 19:16 When he hesitated, the men grasped his hand and the hands of his wife and of his two daughters and led them safely out of the city, for the LORD was merciful to them. Amen.
Genesis 19:20 Look, here is a town near enough to run to, and it is small. Let me flee to it--it is very small, isn't it? Then my life will be spared." Amen.
Lot was told by the angels to flee to a nearby mountain. Lot went to a nearby town instead. Why did Lot do that? Lot was addicted to sin so he hesitated to escape and listen to the angels.
Genesis 19:26 But Lot's wife looked back, and she became a pillar of salt. Amen.
Lot’s wife loved the sinful life of Sodom. So she looked back at the city and was turned to a pillar of salt. In Sodom, now, pillars of salt are very common.
Methamphetamine is a very addictive strong drug. Once you used this, there was an 83% chance that you would take it again. Only 17% has stopped. This is similar to sin. It is addictive and hard to stop.
Do you know how “Yosemite” got its name? Its name means “bear” which are very common there. If you encountered one, the number one thing NOT to do, was to give it food. Bears would stop hunting and start relying on humans to give them food. The bears could die during the winter if there are no visitors.
Lot’s wife was addicted to sin just like the bears at Yosemite. So she looked back and was turned into a pillar of salt. Do not be addicted to sin like Lot’s wife.
Live to be one of the ten righteous people of San Francis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