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것을 찾는 기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18 15:07
조회
478

몇 년 전에 가족들과 유타로 여행을 간 적이 있습니다. 4월이었지만 유타지역은 겨울날씨였습니다. 눈도 내리고, 길에 눈도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Dixie National Forest에 있는 산을 넘어가고 있었는데, 바로 앞에 두 명이 탄 오토바이 한 대가 위태하게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오토바이는 계속 미끄러졌고, ABS 브레이크 라이트가 계속해서 번쩍였습니다. 눈길에서 오토바이가 넘어지면 크게 다칠 것이 우려되어 거리를 두며 그 오토바이를 따라가고 있었습니다. 잠시 뒤 오토바이가 넘어졌고, 오토바이에 탄 두 분은 땅 바닥에 넘어지셨습니다. 저희 가족은 차를 세우고, 그 분들을 도와드렸습니다. 넘어진 오토바이를 다시 세우고, 부상자가 없는 지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큰 부상은 없었습니다.

그 분들은 영국에서 온 젊은 부부였고,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미국여행을 하고 계셨습니다. 앞으로 가야할 산 길이 너무 미끄러워서 오토바이에 두 명이 탄 상태로 산길을 넘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남편은 오토바이를 혼자 몰고 가고, 우리는 그분의 아내를 차에 태우고, 안전지역까지 모셔드리기로 했습니다.

한참 산을 넘어서 안전지역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내 핸드폰!”이라고 여자분이 외쳤습니다. 사고현장에 핸드폰을 떨어뜨린 것 같았습니다. 다시 핸드폰을 찾으러 우리는 산을 넘어갔고, 그 넓은 산 속을 샅샅이 뒤져서 핸드폰을 찾아냈습니다. 핸드폰을 찾은 여자분이 얼마나 기뻐했는지 모릅니다.

헤어지기 전 제 명함을 주면서, 혹시나 길에서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고 했습니다. 그 이후로 연락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몇 달 뒤, 영국에서 감사편지가 도착했습니다. “그날 산 길에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은 것도 이렇게 기쁜데, 잃어버린 자녀를 찾을 때의 기쁨은 얼마나 클까요?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를 이토록 간절히 찾으십니다. 아버지 품으로 돌아가는 믿음의 자녀들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