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을 가장 비싸게 파는 방법을 아시나요?

작성자
gracekorea
작성일
2022-10-12 23:51
조회
1389

소금을 가장 비싸게 파는 방법을 아시나요?

"소(cow)"와 "금(gold)"을 따로 팔면 아주 비싼 값에 팔 수 있답니다. 농담이지만,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소금은 정말 귀한 대접을 받았습니다. 

월급을 말하는 "Salary"도 "소금(Salt)"에서 온 말입니다. 로마시대때 군인들에게 월급을 소금으로 지급한 것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소금이지만, 2천년 전 로마시대에는 소금이 귀한 물건이었습니다. 군인들의 상처를 소금물로 소독하기도 했고, 생선이나 고기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소금에 절여야 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소금을 세금으로 걷기도 했다고 합니다. 

성경에도 소금은 귀하게 사용됩니다.

민수기 18:19절에 보면 하나님의 약속을 "영원한 소금 언약"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금의 첫번째 의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소금은 변함이 없습니다. 소금은 썩지 않습니다. 고대시대에 계약을 할 때, 소금을 먹으며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계약은 서로의 신뢰에 기반했습니다. 상대방이 계약을 기억하고 지키기를 바랄 뿐이었습니다. 소금처럼 변함없이 계약을 지키자는 마음으로 소금을 먹으며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언약도 "소금 언약"과 같습니다. 소금이 변함없듯이, 하나님의 약속도 변함이 없습니다.

두번째 소금은 대상을 변치 않게 합니다. 마태복음 5:13에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소금은 다른 대상도 변하지 않게 도와줍니다. 생선이나 고기에 소금을 치면, 맛은 짜게 되지만, 좀처럼 변하지 않습니다. 김치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비결도 바로 소금때문입니다. 주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만 변하지 않는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변하지 않게 도와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크리스찬들에게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세번째 소금은 음식의 맛을 잡아줍니다. 마가복음 9:50에서 "너희 속에 소금을 두고 서로 화목하라 하시니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음식에 소금이 안 들어가면 싱거워서 먹기 어렵습니다. 반대로 소금이 너무 많으면 짜서 못 먹습니다. 소금은 적당해야 합니다. 균형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소금을 두고 화목하게 살아야 한다는 말은, 사람들 사이에 균형이 있어야 함을 말합니다.

흔한 소금에 이렇게 깊은 뜻이 담겨 있습니다. 소금을 보면서, 주님의 명령을 기억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