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쁠수록 기도하자-예수님의 기도습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3-27 00:00
조회
471

우리는 지금 주님께서 고난당하신 40일을 기념하는 사순절기간 중에 있습니다. 성도님들은 말씀과 기도로 사순절을 보내고 계신가요?



예수님은 남다른 기도의 습관이 있으셨습니다. 밤을 새워서 기도하시고 하셨구요. 새벽 일찍 일어나셔서 기도하시기도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늘 수면부족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호수를 이동할 때, 즐겨 배를 타셨고, 배를 타시면 혼자 주무셨습니다. 예수님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었기 때문에, 부족한 수면을 틈만 나면 채워야 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시간이 남아서 기도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너무 바빠서 기도하실 수밖에 없었습니다. 늦은 밤 시간까지 환자들이 예수님을 찾아 와서 병고침을 간구했습니다. 새벽 여명이 뜨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예수님께 병고침을 위해서 몰려들었습니다. 예수님은 쉬실 시간이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너무 바쁘셨기 때문에 기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바쁘면 쉬어야 할텐데, 바쁠수록 기도한다는 말은 무엇일까요?



사탄은 우리를 바쁘게 합니다. 바쁘게 살면, 스스로 잘 살고 있다고 착각하게 됩니다. 내 삶이 어느 방향으로 가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바쁘게 살고, 열심히 산다고 모두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사탄은 우리를 바쁘게 해서 중요한 일들을 놓치게 만듭니다. 사탄은 우리를 바쁘게 만들어서 우리를 교만하게 만듭니다. 부지런히 살지 않는 사람들을 비난하게 됩니다. 끝내 사탄은 우리를 바쁘게 만들어서 지치게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셔야 했습니다. 3년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세상에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이 있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정말 바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잠을 줄여서 기도하기 시작하셨습니다. 기도하면 안 보이던 길이 보입니다. 기도하면 더 중요한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도하면 겸손해집니다. 예수님께서는 바쁜 시간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서 기도하셨던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들의 기도생활은 어떻습니까? 아침 귀한 시간을 내서 매일 기도하십시오. 오늘 해야 할 일들을 생각하며,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일하십시오. 저녁 귀한 시간을 마무리하며 매일 기도하십시오. 오늘 하루도 주님 앞에 부끄러운 일은 없었는지? 스스로 생각하고 묵상하며 주님의 지혜를 구하십시오.



시간이 남아서 기도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없는 시간을 내서 주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처럼 바쁠수록 기도하는 성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