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장로교회 sfgrace.net

참 변하기 좋은 때다.

2020.01.14 13:44

관리자 조회 수:32

한국 말로 '매듭짓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첫번째 뜻은 '실을 잡아 매여 마디를 만든다.'라는 뜻이구요, 두번째 듯은 '문제를 마무리하고 해결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던 초등학교에는 밧줄이 있었습니다. 허약한 체력이었지만, 그 밧줄을 힘들이지 않고 끝까지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예전 생각을 하며, 얼마 전 놀이터에서 밧줄타기를 했습니다. 올라갈 수가 없었습니다. 힘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힘은 초등학교때보다 좋아졌지만, 문제는 매듭이었습니다. 초등학교에 있던 밧줄은 매듭이 있었고, 이번에 탄 밧줄에는 매듭이 없었습니다. 매듭만 있었으면, 저는 그 밧줄 끝까지 오를 수 있었을 겁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가 바뀌면 바빠진 곳이 있습니다. 헬스클럽입니다. 새해에는 열심히 운동해서 살도 빼고, 건강도 챙기려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그러나 한달이 지나지 않아서, 그런 마음은 사라진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중에 포기합니다. 그래도 도전하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실패를 걱정하며 도전하지 않는 것은 인생낭비입니다.

 

새해에 새 결심을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안 하는 것이 이상해 보입니다. 연초는 변하기 좋은 때입니다. 이 때를 놓치지 마십시오. 새로운 믿음의 결단을 하십시오. 새로운 사업의 결단을 하십시오. 새로운 가정의 결단을 하십시오. 지금을 놓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주소: 30 Norwich St. San Francisco, CA 94110 전화: 415-680-0542, 한국전화 070-7526-0542, 카카오톡 kdw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