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장로교회 sfgrace.net

통일을 위한 기도

2018.05.09 17:19

관리자 조회 수:13

지난 주간 남과 북의 지도자가 판문점에서 만났고, 평화회담을 했습니다. 별 기대를 하지 않고 봤던 뉴스였는데, 뉴스를 보면서 제 눈에 눈물이 흐르더군요. 남북의 지도자가 만날 수 있고, 서로의 오해를 풀고, 평화를 논의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기뻤습니다.


원래 복음은 북한 쪽으로 들어왔었습니다. 선교사들은 평양을 중심으로 복음을 전했고, 평양은 ‘동방의 예루살렘’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가장 크고 영향력있는 교회들이 평양에 있었습니다. 그 교회들을 중심으로 독립운동이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나온 ‘장로회신학대학교’도 원래는 ‘평양신학교’에서 시작된 신학교였습니다. 북한이 공산화되면서, 수많은 북한의 신자들이 남한으로 피난왔고, 그때 여러 교회들이 세워졌습니다. 영락교회가 가장 대표적인 교회입니다.


지금 북한에는 두 종류의 교회가 있습니다. 나라에서 세운 가짜 교회와 아직도 목숨을 걸고 믿음으로 예배를 드리는 지하교회입니다. 어떻게 북한에 복음이 들어갔는지? 알 수는 없지만, 지금도 지하에서 몰래 예배를 드리는 신자들이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저는 그 지하교회의 신자 중에 한 분을 만나 본 적도 있습니다.


북한을 위해서 기도해주십시오.
1. 평화롭게 통일될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2. 북한에 무너진 교회들이 다시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3. 북한에 선교사를 보낼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김동원목사드림

주소: 30 Norwich St. San Francisco, CA 94110 전화: 415-680-0542, 한국전화 070-7526-0542, 카카오톡 kdw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