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장로교회 sfgrace.net

눈물 나는 성전

2015.10.10 21:20

관리자 조회 수:377

성경에는 3개의 성전이 나옵니다. 솔로몬성전, 스룹바벨성전, 헤롯성전입니다. 솔로몬성전은 아버지 다윗이 짓지 못한 성전을 아들인 솔로몬이 대를 이어서 지은 첫 성전입니다. 스룹바벨성전은 스룹바벨 총독이 바벨론포로에서 돌아와서 지은 성전입니다. 헤롯성전은 유대인이 아니었던 에돔사람 헤롯대왕이 유대인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지은 성전이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은 하나도 없이, 자기 왕국을 든든하게 만들기 위한 통치수단이었던 것입니다.


3개의 성전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전은 헤롯성전이었다고 합니다. 헤롯성전은 지붕이 금으로 씌어져 있어서, 그 눈부신 모습에 멀리서도 순례자들의 가슴이 뛰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가장 가증스러운 성전이어서, 예수님의 많은 비난을 하셨던 성전이었습니다.


가장 허름한 성전은 스룹바벨성전이었습니다. 바벨론에서 돌아온 피난민들이 십시일반 헌금해서 지은 성전이었습니다. 공사기간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물자도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기뻐하셨던 성전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받으시니까요.


이 성전을 봉헌하는 날, 유대인들은 성전을 보고 눈물을 흘립니다. 두 가지 이유입니다. 첫째는 자기들의 헌금이 부족해서 이전 성전만큼 멋지지 않았기때문이었고, 둘째는 바벨론에서 돌아오면서 가지고 온 자신의 그 귀한 재물을 드려서 지은 성전이라서 눈물이 났습니다.


저희 교회는 지금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공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성전이 스룹바벨성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도들의 피땀이 모여서 지어진 성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이 성전을 볼 때마다 눈물이 흐르는 그런 성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가 끊어지지 않는 성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부터 매일 성전공사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동원목사드림(Dream)

주소: 30 Norwich St. San Francisco, CA 94110 전화: 415-680-0542, 한국전화 070-7526-0542, 카카오톡 kdw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