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장로교회 sfgrace.net

설교 팟캐스트 사용방법안내



*유머 - 시험
작문 문제로 선생님께서 “(     )라면 (     )겠다! ”를 문장으로 만들어 오라고 하셨다.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선생님이 답을 보고 웃겨서 쓰러지셨답니다.
정답-:(내가 투명인간이)라면 (나를 매일 괴롭히는 놈을 때려주)겠다."
      (내가 부자)라면 (게임기를 사)겠다."
엽기적인 답:(컵)라면 (맛있)겠다.

*뭐가 문제인가요?
출제자의 의도라고 하죠. 선생님이 설마 “컵라면 맛있겠다”라는 생각으로 문제를 내지는 않으셨겠죠.

*우리 삶에도 시험이 있습니다.
이 시험을 열심히 푸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출제자의 의도를 잘 알아야 합니다. 공부 잘 하는 학생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우리 인생의 시험은 하나님께서 주십니다.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답을 찾기를 축원합니다.

1/3 하나님께서는 감당할 시험만 우리에게 주십니다.

*고통당하는 사람의 특징이 있습니다.
자기 고통이 커보입니다. 아무리 주위를 둘러봐도, 이런 고통을 당하는 사람은 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 불평이 나옵니다. Why me?
왜 나만 이런 고통을 당해야 합니까? 불평하게 됩니다.

*목사님들이 모여서 이런 저런 목회이야기를 나눴습니다.
LA에서 오신 목사님은 LA가 얼마나 험한 동네인 줄 아십니까? 교인들도 얼마나 험한 지 모릅니다. 교회들도 얼마나 많고, 경쟁이 심한지 목회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동부에서 오신 목사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교회 남자는 저 빼고 다 박사입니다. 제가 설교를 하면, 교인들이 틀린 것만 적어서 예배끝나면 가지고 옵니다. 동부가 훨씬 더 힘듭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오신 목사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동네는 소돔과 고모라입니다. 동성애가 판을 치는 곳입니다. 우리가 더 힘듭니다.
결론은? 아... 자기가 있는 동네가 제일 힘들고, 자기가 당하는 고난이 제일 크구나...
- 자기 당하는 고난이 유독 크게 느껴집니다.

고전10:13 여러분은 사람이 흔히 겪는 시련 밖에 다른 시련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아멘.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만 하나님께서는 시험을 주신다고 합니다.
맞습니까?

*선생님이 시험을 냅니다.
선생님이 시험을 왜 낼까요? 학생들이 시험을 치고 나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문제가 이상하다. 이걸 맞추라고 낸거냐?
선생님은 시험을 맞추라고 낼까요? 틀리라고 낼까요?

*성경공부때 시험이 있습니다.
절대로 틀리라고 내는 시험문제는 없습니다. 항상 배운 것에서 시험이 나옵니다. 배운 것 외에 시험을 내지 않습니다. 감당할 만한 시험을 냅니다.

*문제가 이상하다, 선생님이 이상하다고 하는 학생들은 공부 못 하는 학생들입니다. 정말 공부 잘 하는 학생들은 선생님에 대한 믿음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시라고 합니까?
신실하신 분이십니다. 우리 삶에 시험이 있습니다. 그 시험의 출제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출제자를 믿으세요. 그래야 시험을 제대로 칠 수 있습니다. 출제자를 믿지 않으면, 절대로 시험을 제대로 칠 수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시험을 주시는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옆에서 애가 타게 돕고 계신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보기에 감당하지 못할 큰 시험이라고 생각되는 것들도, 우리가 충분히 풀 수 있을 만한 문제니까 우리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필요해서 주시고, 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한 고통입니다. 출제자를 믿는 믿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3 하나님께서 시험을 주시는 목적이 있습니다.

고전11:13 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시련을 겪는 것을 하나님은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아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시험을 허락하십니다.
욥의 이야기도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 시험을 허락하십니다.
그러나 제한이 있습니다. 몸은 건드리지 마라. 생명을 끊지는 마라. 그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욥은 그 수준만 아니면, 분명히 견딜 수 있는 사람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고통을 허락하십니다.

1) 하나님을 의지하라.
큰 믿음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큰 고통이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고통은 누구나 당합니다. 고통이 없는 사람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그 고통을 가지고 하나님을 바라봐야, 큰 믿음을 갖고 살 수 있습니다.

*사형수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하늘을 한번 바라본다고 해요. 죽기 전에 하늘 한번 바라보고, 어머니를 부릅니다.
그 사람들이 사형이라는 고통이 없었다면, 하늘을 바라봤을까요?

*하인리히 법칙 1:29:300법칙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 그와 비슷한 수많은 작은 사고들이 29번 발생하고, 그런 징후들은 300개 정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영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 큰 사고가 있기 전에 작은 사고 29개가 있고, 300개의 경고를 보내주십니다. 다 무시하면, 큰 사고로 가는 겁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시험은 하나님을 바라보라고, 나와 이야기 좀 하자는 하나님의 경고입니다. 고난을 통해서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축원합니다.

2)성장하라.

*학생이 시험을 피하면 어떻게 되나요?
학생은 시험을 통해서 성장합니다. 시험을 치지 않으면, 공부한 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자라지도 않습니다.

*유머 - 대학생 두명
내일이 중간고사인데, 밤새 술먹고 파티했습니다. 시험공부를 하나도 못했어요. 분명히 F를 받을 텐데.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한명이 꾀를 냈습니다. 교수님에게 시험이 끝나고 찾아가자, 그리고 사정을 하자. 시험을 치러 오다가 고속도로에서 못을 밟아서, 타이어가 펑크나서 못 왔습니다. 그러니 다시 시험을 치게 해주십시오.
교수님께 말씀드리니, 교수님이 아무 질문도 없이 그렇게 하자고 하더랍니다. 그리고 시험시간과 장소를 정해줬습니다. 같은 시간에 두 학생을 다른 방에 앉혀 놓고 시험을 치게 했습니다. 시험 문제는 너무 쉬운 문제 딱 하나였습니다.
“펑크난 타이어는 어느 것이었나요?”

*시험을 피하면 자라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자라기 위해서 시험을 주십니다. 피하면 그냥 똥개 훈련한거에요. 제대로 하면 성장합니다.

*훈련소에 들어갈 때, 건강이 좋지 않았습니다.
허리에 고질병이 있었습니다. 누워있을 수도 없을만큼 허리가 아팠습니다.
축농증이 있었습니다. 쉴새없이 콧물이 나와서, 뛰는 것이 안 되었습니다.
시키는 대로 훈련받았습니다.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시키면 시키는대로 다했습니다. 0.03초 안에 모이라고 하면, 그렇게 하려고 애썼습니다. 열심히 훈련을 받았더니, 병이 모두 고쳐졌어요. 이해가 안 되는 일인데, 평생 아팠던 것, 군대가서 다 고치고 왔습니다.

*육신의 훈련도 이렇게 유익한데, 우리의 영을 위한 훈련은 어떻겠습니까?
영적 약골이 되지 마세요. 육신을 위해서는 골프치고, 달리고, 운동하면서, 영을 위해서는 아무 것도 안 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세요. 우리의 영도 자라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시험을 주십니다.

*시험이 없으면 자라지 않습니다.
시험을 피해다니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세요. 시험은 무조건 잘쳐야 합니다.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험 잘 이겨서, 많이 성장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겸손하라.

*고통은 사람을 겸손하게 만듭니다.
고통을 모르는 사람은 거만합니다. 실패해본 사람이, 아파본 사람이 다른 사람의 고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쓰임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군대에서 군화를 처음 받았습니다.
너무 뻣뻣해서, 하루 신고 들어와보니, 발꿈치가 까져서 피가 나고 있었습니다. 고참이 알려줬습니다. 새 신발은 그냥 신으면, 뻣뻣해서 발이 다 까진다고... 진작 말해주지. 그럼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고참이 망치를 가져옵니다. 망치를 가지고 와서, 군화의 거친 부분을 모두 때려줍니다. 신어 보라고 했습니다. 신어보고 기가막혔습니다. 완전히 다른 신발이 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너무 부드러웠습니다. 5분 정도 망치로 두들겼는데, 신발이 이렇게 다른가?
신을만 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망치같은 고난이 있기 전에, 우리는 너무 뻣뻣해서, 하나님께서 쓰실만 하지 않습니다. 고난을 당한 후에, 우리는 하나님께 무조건 손들고, 순종하는 쓸만한 사람이 됩니다.

*겸손해야 쓰임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사람을 쓰십니다.
*이 중에 망하라는 이야기는 하나도 없네요. 미워서 벌주는 것도 하나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한 분이십니다. 고통을 당할 때, 원망하면 망합니다. 참고 인내해서, 이 모든 목적에 100점 맞는 저와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3/3 사랑하면 시험을 주십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시험 문제를 냈습니다.
부모님은 왜 우리를 사랑하실까요?
“그러게 말입니다.”
라고 답을 쓴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마음이 느껴집니다. 이유가 없다는 거죠. 나같으면, 나같은 놈 사랑하지 않을텐데. 왜 부모님이 그러시는 지 모르겠다는 고백입니다.

*하나님은 왜 우리를 사랑하실까요?
“그러게 말입니다.”
이유가 없습니다. 왜 우리는 지금 이 자리에 모여서 예배드릴 수 있게 하셨을까요? 왜 우리를 북한에 태어나게 안 하셨을까요? 아랍의 어느 나라에 태어나게 하지 않으셨을까요?
그러게 말입니다.

*사랑해야 시험도 주십니다.
자기 자식이나 고통을 줘서라도 바른 길을 가게 하지, 남의 자식에게 고통을 주시겠습니까?

야고보서 James 1:2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 가지 시험에 빠질 때에, 그것을 더할 나위 없는 기쁨으로 생각하십시오. 아멘.

*왜 기뻐합니까?
아 나를 사랑해서 이런 시험을 주시는구나. 이 시험을 통해서 내가 더 많이 자라겠구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시험을 주시고, 우리와 같이 고통당하십니다.

고전10:13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아멘.

*감당할 시험도 못 이기고 넘어지려고 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시험을 이기지 못할까봐. 옆에 계시다가, 피할 길을 주십니다. 그래서 그 시험을 피할 길을 주십니다. 능히 감당할 수 있게 하십니다.

*힘에 붙여서, 이제는 더 못 버티겠다고 넘어질 때, 하나님은 우리 옆에 계십니다. 그리고 피할 길을 주십니다.

*시력을 서서히 잃어가는 아내이야기.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아내가 있었습니다. 끝내 아내는 시력을 모두 잃었습니다. 아내가 하던 일은 앉아서 전화받는 일이었기에, 시력을 잃었지만, 직장을 잃지는 않았습니다. 매일 매일 아내를 직장까지 바래다 주던 남편이 하루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 직장이 너무 멀어서, 내가 당신 데려다 주기가 쉽지 않으니, 이제부터 당신 혼자 출근해야 하겠어...”
아내는 너무 섭섭했습니다. 이제 남편도 나를 귀찮아하는구나... 다음 날부터 흰 지팡이를 짚고, 버스를 타고 출근을 했습니다. 때로는 넘어져서 울기도 하고, 하나님께서 왜 이런 고통을 나에게 주시나 원망도 수없이 했습니다.
2년 쯤 되던 어느날... 매일 타고 가는 버스기사가 갑자기 이렇게 말합니다.
버스기사:“아주머니, 참 복도 많으세요...”
아내: 도대체 무슨 말입니까?
버스기사: “뒤에 같이 타신 분이 남편 같으신데, 어떻게 2년동안 한번도 빠지지 않고, 같이 다니세요?”
남편은 아내가 자기만 의지하고 살지 않게 하려고, 매일 버스를 같이 타고, 뒷 자리에 앉아서 직장까지 따라 다녔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우리를 사랑하실까요?
그러게 말입니다.
우리에게 왜 시험을 주실까요?
그러게 말입니다.
그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이 시험을 이길 힘도 분명히 주십니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밖에는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습니다. 힘에 붙이세요? 우리 옆에 계신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세요. 우리가 든든히 이길 수 있습니다. 주님주신 힘으로 우리가 당하는 시험들을 든든히 이길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Law of Temptation (11/17/2013)
1 Corinthians 10:13

To get a good score on a temptation, you need to know the examiner’s intentions. A bad student criticizes the examiner, but a good student understands the examiner’s intention to get a good score.
God is our examiner of our lives. To overcome your temptations in your life, you need to understand God’s intentions.

1/3 God Only Gives Us Temptations We Can Overcome.
A person that suffers believes that their suffering is the worst. I came back from a seminar with other pastors. Every pastor thinks that their church is the toughest church. They think that their suffering is the biggest.
1 Corinthians 10:13a No temptation has seized you except what is common to man. And God is faithful; Amen.
God gives us temptations that we can overcome. Students take tests at school. Why do teachers have students take tests? Is it to give the students hard times? Students study for tests. Without these tests, students do not study. Teachers only put in questions in the tests that are possible to solve. Students need to trust teachers.
God gives us temptations. We need to solve these temptations. If we do not solve these temptations, our faith cannot improve. To improve our faith, God gives us temptations. We need to believe that God is faithful and that these temptations are necessary to our lives.
I hope you can overcome your temptations.

2/3 God Gives Us Temptations with Purposes.
1 Corinthians 10:13b he will not let you be tempted beyond what you can bear. But when you are tempted, Amen.
Purpose of Temptation
1) Rely on God.
God gives us temptations in order for us to rely on Him. People who rely on God all overcame temptations from Him. Everybody has temptations, but not everybody has big faith. To have big faith, we must overcome temptations.
Herbert William Heinrich was an American industrial safety pioneer from the 1930s. One empirical finding from his 1931 book became known as Heinrich's Law: that in a workplace, for every accident that causes a major injury, there are 29 accidents that cause minor injuries and 300 accidents that cause no injuries.( Heinrich's Law 1:29:300)
 
2) Improve Your Faith.
If a student avoids tests, the student cannot pass the course. We can improve our faith through temptations.
Two college roommates were taking the same Psychology course. They stayed up late partying the night before the midterm, so they decided to skip it and ask for a make-up exam. They agreed to tell the professor that their car ran over a nail on the way to class, and got a flat tire. Somewhat to their surprise, the professor accepted their excuse without question. They were a little surprised, though, when the following week he sat them down in separate rooms for the make-up, after taking their cell phones. The exam had only one question: "Which tire?
When I went to join the Air Force, I had a serious back pain and a sinus infection. I thought that I would be kicked out of the Air Force. I trained hard as ordered. Strangely, a few months later, my back pain disappeared and my sinus infection was gone. Training was hard, but because I did it as instructed, my health improved.
It is the same to spiritual training. God wants our faith to improve through temptations.
3) Be Humble.
Through temptations, we become humble. Without temptations, we cannot be humble.
If we are not humble, God cannot use us for His work. God does not give us temptations for us to fail.
I hope you can understand God’s purpose of temptation.

3/3 God Gives Us Temptations Because He Loves Us.
God loves us. God gives us temptations because He loves us. If He didn’t love us, He would not give us temptations.
James 1:2 Consider it pure joy, my brothers, whenever you face trials of many kinds, Amen.
Why do we consider it pure joy whenever we face trials? We face trials because God loves us.
1 Corinthians 10:13 he will also provide a way out so that you can stand up under it. Amen.
God also provides us a way out, when we are tired and stumble. God is always with us whenever we are tired.
A woman became blind and had to go to work every day. One day, her husband told her to go alone on a bus, and she was very frustrated to go alone. This went on for two years. One day, the bus driver told her that she was lucky, because her husband rode on the same bus with her every day. She couldn’t see her husband because she was blind, but her husband was always there with her.
God is like the husband in this story. He is always with us. God gives us temptations that we can overcome. If you are tired, ask God for help.
I hope you can overcome your temptations with God’s help.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85 어머니의 크신 사랑(05/09/2010어머니주일) 김동원목사 2010.05.11 95046
1084 문영진선교사_우리를 부르시는 하나님(2/24) 관리자 2008.02.24 38583
1083 김동원목사_가정과 교회(5/4) [1] 관리자 2008.05.04 33861
1082 하나님 아버지 God is Our Father (06/16/2013) Korean English Script ppt Included [1] file 김동원목사 2013.06.17 27433
1081 삼손의 힘 Samson's Power (10/06/2013) 관리자 2013.10.08 25460
1080 [여름 수양회] 믿음의 조상이 되라 관리자 2008.08.12 23540
1079 당신들의 행복을 위해서(04/03/2011주일예배) 김동원목사 2011.04.05 12834
» 고난의 법칙 Law of Temptation (11/17/2013) Korean English Script ppt Included file 관리자 2013.11.19 12598
1077 10_16_05 주일 예배_서기남 목사님_실패를 넘어서 kim 2005.11.11 12587
1076 김동원목사_자전거신앙(1/13) [1] 관리자 2008.01.14 12464
1075 꿈꾸는 요셉 Dreaming Joseph(03/24/2013) Korean English Script ppt Included 김동원목사 2013.03.26 12148
1074 11_13_05_최훈진목사-이름없는 종 관리자 2005.11.26 12101
1073 창세기강해(11)-대홍수-창7장(04/20/2012금요기도회) 김동원목사 2012.04.24 11755
1072 감사훈련 Practice Thanks-giving (11/23/2014) 관리자 2014.11.26 11609
1071 약속을 붙잡고 살라(02/03/2013) [4] 김동원목사 2013.02.06 11465
1070 10_23_05 서기남 목사님_평강에 이르는 삶 kim 2005.11.11 11002
1069 10_31_05 서기남 목사님_ 개혁의 특징 kim 2005.11.11 10408
1068 김동원목사_말씀의 기쁨-신년예배(1/6) [1] 관리자 2008.01.07 10350
1067 미스바에서 실로로 From Mizpah To Shiloh (10/20/2013) Korean English Script ppt Included 관리자 2013.10.21 10302
1066 이삭의 믿음 Isaac's faith(02/24/2013) Korean English Script ppt Included file 관리자 2013.02.25 9738
주소: 30 Norwich St. San Francisco, CA 94110 전화: 415-680-0542, 한국전화 070-7526-0542, 카카오톡 kdw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