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장로교회 sfgrace.net

홍보부 건의/ 질문&답변

게시판 덧글 활성화 방안!!!

2010.07.06 02:57

현병진 조회 수:6675

음...

 

제가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다가

 

생각난 아이디어인데요...

 

 

매주 교회 소식에 기사를 작성할때..

 

그때그때..  단발성 퀴즈를 내는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이번주에.. 제가 작성한 기사를 예를 들면..

 

기사 끝머리에...이번주 퀴즈하고..

 

이번 기사에 사진에 등장한 교인들중에  밀브레에 거주하시는 집사님은 총 몇분이실까요?

 

이런 퀴즈라던가..

 

사진을 올릴때... 기본적인 기사 작성후 독사진을 한번에 기사 끝에 모아두고..." 오늘의 퀴즈는 

 

이번주 포토 제닉을 뽑아 주시면 됩니다" 라고 하고,  다른 교우님들이 서로 추천을 해 줄실수 있는 기회를 주는겁니다.  

 

후보중에 제가 올라 왔다면,저와 친분있는분들이 추천을 하겠죠? 아니면 가족분들이.. 그렇게 되면 경쟁도 붙고..

 

이유까지 쓰게 되면, 게시판이 시끌 벅적해 질것 같습니다.

 

 

 

기본 방식은...기사에 나와 있는 내용을 다시 한번 문제로 내거나..  기사를 보고 유추할수 있는 info를 기본 문제로 하고..

 

이밴트 성으로 포토제닉같은거 하면 재미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냥 한다고 해서 될리는 없죠... 자그마한 상품을 걸고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포토제닉인경우...  사진은 5*7 사이즈로 출력을 해준다던가..

 

아니면...  일반 퀴즈인경우... 본인 사진이 기사에 올라 올때  사진 출력을 해 준다던지..(큐폰을 하나 만들어서 상품으로 주는거죠...)

 

아니면 ... 큐폰 발행해서.. 5개 모이면 성경책을 주거나, 생명의 삶을 주거나, ...  컵을 주거나 하는 식으로 많이 안비싸지만, 받으면 기분 좋을 것들을 주면 어떨지요...  비싸면 부담되니까...

 

 

 

상품 지급은...매주일 예배후 교회 소식 할때...전달하게 되면... 홈페이지 이용안하시는 분들에게도...홍보가되서 좋을것 같습니다.

 

원래 사람들이 남들이 뭐 받으면 관심도 생기고... 하고 싶어지기도 하지요...

 

 

물론!!!  홍보부는 참여 불가죠 ㅋㅋㅋ

 

그리고 정답은..꼭!!!   목사님께서 달아 마지막 덧글로 달아주시고...당첨자를 지명 해주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퀴즈 이벤트는 항상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가끔 해야...기다려지죠 ㅋㅋ

 

 

어떤가요?   괜찮은가요?  꼭 좀 의견들 달아주세요!!!

 

 

 

 

 

주소: 30 Norwich St. San Francisco, CA 94110 전화: 415-680-0542, 한국전화 070-7526-0542, 카카오톡 kdw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