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장로교회 sfgrace.net

상회비를 내는 이유?

2018.03.02 12:09

관리자 조회 수:64

2월이 되면, 우리 교회에서는 노회에 내는 상회비헌금을 합니다. 상회비는 무엇이며, 왜 내야 하는 것일까요?


우리는 미국장로교(PCUSA)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대회(General Assembly)가 있고, 그 밑에 대회(Synod)가 있고, 그 밑에 노회(Presbytery)가 있고, 그 밑에 우리 교회가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태평양대회(Pacific Synod)와 샌프란시스코노회(San Francisco Presbytery)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내는 상회비는 노회의 활동과 운영비로 사용됩니다. 미국장로교회는 한국에 개신교를 처음 전파한 교파입니다. 한국 최초의 선교사님이었던 언더우드선교사님은 북장로교소속이었습니다. 북장로교는 미국장로교의 뿌리가 되는 교파입니다. 당연히 우리가 진 믿음의 빚을 갚아야 합니다. 미국장로교회는 우리들의 상회비와 선교헌금으로 전세계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동성결혼논쟁으로 미국장로교회를 비방하는 분들이 많이 있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미국장로교에 남아 있는 이유는 각 교회가 동성결혼에 대해서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고, 또한 미국장로교회는 우리 믿음의 뿌리이기때문입니다. 우리 교회는 동성결혼을 성경적인 결혼이 아니라고 믿고 동성결혼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노회사무실이 Berkeley에서 El Cerrito로 이전을 했습니다. 버클리의 사무실을 운영할 비용이 없어서 엘세리토의 교회건물 안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상위기관인 노회가 하위기관인 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절대로 바람직한 일은 아닙니다. 노회가 교회를 다스려야 하는데, 노회가 교회 안으로 들어가면 어떻게 이런 역할을 감당하겠습니까?


상회비는 우리가 노회에서 대출을 받을 때 근거자료가 됩니다. 우리 멤버의 숫자와 상회비를 낸 기록으로 신용을 결정합니다. 상회비를 아끼게 되면, 정말 교회가 돈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회비 헌금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미국장로교인의 자부심을 갖고 살기를 바랍니다.

주소: 30 Norwich St. San Francisco, CA 94110 전화: 415-680-0542, 한국전화 070-7526-0542, 카카오톡 kdw080